허브보리근력운동

증량과 장 건강

장 개선, 소화불량에 좋은 원료
제목 장 개선, 소화불량에 좋은 원료
작성자 hurbbori 작성일 2018-01-12

장 개선에 좋은 원료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건강한 사람의 장에는 다량의 유산균이 존재하는데 잘못된 식습관이 이어지면 장내 유익균이 감소하고 유해균이 늘어나 균형이 깨지기 마련이다. 장 속에 유해 세균이 많아지만 각종 영양소의 흡수가 저해될 수 있다. 이때 살아있는 생균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하면 소장과 대장에서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억제해 장에 쌓은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또 장내 환경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장의 운동성도 높여 배변 활동 역시 원할하게 만들어준다.

시중에 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중 과연 어떤 걸 골라야 할까? 보장균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품을 만들 때 투입한 균수를 투입균수라하고, 유통기한까지 보장하는 균수를 보장균수하고 하는데 투입된 균수가 아무리 많아도 유통하는 과정이나 보관 방법에 따라 균이 줄어들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보장균수를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해야만 하는 것이다. 보장균수는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일일 최대 섭취 균수인 100억 마리를 만족하는 제품을 고르도록 하자.

장 건강, 면역력, 피부까지 개선하는 알로에베라 겔

알로에의 종류는 무려 500여 종이 넘지만 이 가운데 식용으로 먹을 수 있는 알로에베라를 포함 단 3가지뿐이다. 알로에베라의 껍질 안쪽에 겔 부분 섭취하면 면역력이 높아지고, 장 건강이 개선되고 피부 건강에 좋아 일석삼조라 할 수 있다. 알로에베라 겔 자체를 그대로 활용해 먹기도 하고 음료, 파우더, 알약의 형태로 가공해 섭취하기도 하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알로에베라 겔은 원통튜브형과 낱개포장형으로 대부분 포장되어있으니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구매하여 먹으면 된다.

단, 알로에베라 겔 즙액은 최소 200% 이상 함유되어 있고, 알로에베라 겔의 지표성분인 다당체가 일일 섭취량인 100mg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소화불량에 좋은 원료

자연이 준 천연 소화제 양배추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안될 때는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한 슈퍼푸드 양배추가 제격이다. 양배추에는 펩신, 트립신 등 각종 소화효소가 들어 있을 뿐 아니라 비타민U 성분이 있어 탈이 난 위장이나 소화기관을 달래는 데 효과가 있고 위염이나 위궤양까지 개선한다.

유익한 양배추의 효능으로 말미암아 양배추 관련 다양한 건강기능제품이 출시 되고 있다. 양배추환이나 양배추즙, 양배추파우더 등 다양한 제품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 먹으면 된다.

지방 소화에 효과적인 아티초크

국내에선 낯선 식재료인 아티초크는 유럽에서는 무나 양파처럼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채소이다. 아티초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에 유익한 활성 균을 만들어내 변비를 완화하고, 담즙분비를 촉진해 기능성 소화불량에 따른 지방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되어 구매가 가능하지만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니, 대신 소화불량에 도움이 되는 아티초크 추출물을 함유한 건강 기능 식품을 이용해보자.

살을 찌우겠다고 지금껏 밤낮없이 무식하게 먹었다면 이제는 그만! 기초가 튼튼해야 높은 건물을 세울 수 있듯이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위장의 소화 기능과 소화흡수력을 높이는 기초 작업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하나하나 실천해보자. 그러면 이제는 정말 멸치, 해골, 젓가락 같은 지긋지긋한 별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