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여자 헤어스타일(머리) WORST3
제목 마른여자 헤어스타일(머리) WORST3
작성자 hurbbori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것은 이목구비나 아웃핏보다는 아무래도 헤어스타일이다. 외모의 변신을 꾀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도 바로 미용실. 하지만 내게 어울리는 머리 모양을 찾는 일이란 좀처럼 쉽지 않다. 그래서 '헤어스타일리스트'라는 전문가가 존재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미용실에 가서 '어떻게 해드릴까요?'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우리는 보통 인터넷에서 찾아낸 연예인 사진을 내밀며 '이렇게 해주세요'('손님, 이거 고데기예요'라는 대답이 돌아올 것을 대충 예상하며)라고, 혹은 '알아서 예쁘게(깔끔하게) 해주세요'라고 해버리지는 않았는지 생각해보자!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을 느낄 때 처음 보는 것이 헤어스타일임을 아는가? 그래서 여자들도 남자들에 비하여 헤어스타일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이렇게 중요한 헤어스타일인 만큼 마른여자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시간에는 마른 여자들이 꼭 피해야 할 헤어스타일 3가지를 알아보자.

머리에 착 달라붙은 긴 생머리

찰랑이는 긴 생머리는 여성이라면 한 번쯤 꿈꿔봤을 가장 이상적인 헤어스타일 중 하나이지만, 당신이 보통 사람보다 훨씬 더 마른 체구와 얼굴형을 갖고 있는 마른 여자라면 반드시 피해야 하는 헤어스타일이다. 특히 두상과 얼굴형을 따라 착 달라붙어 어깨 아래로 흘러내리는 스타일은 마른 여자의 단점인 마른 몸매와 큰 키, 작은 키 등을 그대로 드러낼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명심할 것.

정수리에 볼륨이 들어간 쇼트커트

조막만 한 얼굴에 사슴같이 긴 목을 가진 여성의 쇼트커트 헤어스타일. 보이시하면서도 가녀린 매력이 분출될 것 같지만 사실 쉽지 않은 스타일이다. 마른 여자들은 대부분 가늘고 긴 목을 갖고 있는데 쇼트커트 헤어는 이를 더욱 강조하여 왜소하고 볼품없어 보이게 만드는 헤어스타일이다. 특히 정수리 부분에 볼륨까지 들어가면 마른 여자 만의 단점이 극대화될 것이니 유의하자.

지나치게 커다란 모양의 헤어스타일

과유불급. 마른 여자의 헤어스타일링에 볼륨감은 핵심이지만 지나치게 커다란 모양은 오히려 마른 여자들의 마른 몸매를 더욱 눈에 띄게 할 뿐이다. '미스코리아 머리'처럼 너무 굵은 웨이브나 컬이 들어간 머리는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지는 몰라도 빼빼 마른 몸을 더욱 두드러지게 만들어 전체적으로 봤을 때 평소보다 배는 말라보이는 마른여자 헤어스타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