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BODY CLUB - smart community information & exercise

살찌는 속설 및 편견

술을 많이 마시는 것이 살찌는 방법이다?
제목 술을 많이 마시는 것이 살찌는 방법이다?
작성자 hurbbori

인터넷에는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이 매우 많다. 특히 마른사람들은 인터넷에 마른사람 살찌는법, 살찌는 방법, 살찌는 운동, 멸치탈출 등을 검색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하며 특히 올바르지 못한 정보를 가지고 노력하다가 결국 쉽게 지쳐서 살찌는 것을 포기한다. 또한 인터넷에는 올바르지 못한 정보 못지 않게 살찌는 방법에 대한 속설이 매우 많은데 대표적인 것이 많이 들어본 문구. 술을 마시면 살이 찐다. 이다.

술과 체중의 상관 관계

보통 살이 쉽게 찌는 사람들이 흔하게 말하는 것 중 하나가 ‘술’에 있음에 착안, 술을 많이 마셔서 살을 찌우겠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술은 올바른 살찌는 방법도 아니고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될 수 있다.

술은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다. 대한영양사협회에 따르면 소주 1잔(50ml) 71kcal, 생맥주 1잔(475ml) 176kcal, 보드카 1잔(50ml) 120kcal, 막걸리 1잔(200ml) 92kcal이다. 이중 가장 칼로리가 낮은 소주는 1병이 보통 360ml로 총 칼로리는 500kcal가 넘는다. 밥 1공기 반에 달하는 높은 칼로리다. 우선, 알코올은 지방으로 변하지 않을뿐더러, 식이지방의 산화를 억제해 다른 음식의 섭취가 지방 축적으로 이어지게 한다. 그래서 안주와 함께 술을 즐기는 경우라면 더 쉽게 살이 찌게 된다는 것이 살 찐 사람들의 고민이다. 하지만 주변에 있는 이런 이들을 둘러보자.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복부비만이라는 것. 특히 아랫배가 나오는 비만이다.

마른사람이 건강하게 살찌는 방법은 올바른 식습관과 살찌는 근력 운동, 그리고 적절한 영양소의 섭취이다. 또한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와 함께 영양밸런스를 유지하며 건강하게 살을 찔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올바른 제품의 섭취와 마른사람 살찌는법을 실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