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BODY CLUB - smart community information & exercise

마른사람 헤어스타일

마른여자 헤어스타일(머리) BEST3
제목 마른여자 헤어스타일(머리) BEST3
작성자 hurbbori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것은 이목구비나 아웃핏보다는 아무래도 헤어스타일이다. 외모의 변신을 꾀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도 바로 미용실. 하지만 내게 어울리는 머리 모양을 찾는 일이란 좀처럼 쉽지 않다. 그래서 '헤어스타일리스트'라는 전문가가 존재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미용실에 가서 '어떻게 해드릴까요?'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우리는 보통 인터넷에서 찾아낸 연예인 사진을 내밀며 '이렇게 해주세요'('손님, 이거 고데기예요'라는 대답이 돌아올 것을 대충 예상하며)라고, 혹은 '알아서 예쁘게(깔끔하게) 해주세요'라고 해버리지는 않았는지.

최근에는 건강미 등이 유행하여 마른여자들도 살찌는법을 찾아보며 건강한 핏을 원하지만 살을 빼는 것 만큼 살을 찌는 것도 매우 힘이 든다. 현재의 마른 체형으로 코디 및 스타일링을 해야 하는데 스스로의 체형과 얼굴형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는 헤어스타일이 무엇인지 연구해볼 필요가 있다. 특히 마른 체격과 얼굴형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잘못된 헤어스타일을 선택했을 때 자칫 나이 들어 보이거나 볼품없어 보일 수 있어 스타일링에 조금 더 신경 써야 한다. 부족한 부분은 더하고, 불필요한 부분은 덜어낼 마른 여자들을 위한 헤어스타일링 팁을 살펴보자.

웨이브나 컬이 들어간 긴 머리

웨이브와 컬은 마른 여자의 헤어스타일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막대기 같은 실루엣에 볼륨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얼굴 폭을 넓어 보이게 만들기 때문! 마른 여자는 웨이브나 컬이 들어간 머리가 아니라도 손으로 대충 빗어 내린 듯 부스스하게 연출한 스타일이 찰랑이는 생머리보다 훨씬 매력적인 헤어스타일이다.

턱에서 어깨 사이 길이의 단발

마른 여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머리 길이는 턱선에서부터 어깨 사이로 떨어지는 단발이다. 세로의 느낌보다 가로의 느낌을 살릴 수 있는 헤어스타일링이 들어가지 않는 한, 머리카락이 길수록 얼굴도 길어 보이기 때문. 턱에서 떨어지는 길이의 단발은 짧다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웨이브가 들어간다면 얼굴 폭을 넓어 보이게 한다. 목덜미 부분에 무게감이 실리도록 C컬 웨이브가 들어간 헤어스타일이라면 더욱 좋다. 마른여자는 반드시 단발의 볼륨감은 '사이드'에 주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뱅 스타일

앞머리를 눈썹 길이까지 일자로 자르는 뱅 스타일은 길쭉하고 마른 여자의 마른 얼굴을 짧고 동그랗게 보이게 만들어 준다. 이마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숱을 많이 내어 앞으로 내린 블런트 뱅은 무겁고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이마가 보일 듯 말 듯 연출하는 시스루 뱅이나 가르마를 타서 자연스럽게 옆으로 넘기는 사이드 뱅 스타일이 마른 여자가 보완해야 할 각지고 마른 얼굴선을 좀 더 부드러워 보이게 만드는 헤어스타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