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BODY CLUB - smart community information & exercise

마른사람 헤어스타일

마른남자 헤어스타일(머리) BEST3
제목 마른남자 헤어스타일(머리) BEST3
작성자 hurbbori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것은 이목구비나 아웃핏보다는 아무래도 헤어스타일이다. 외모의 변신을 꾀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도 바로 미용실. 하지만 내게 어울리는 머리 모양을 찾는 일이란 좀처럼 쉽지 않다. 그래서 '헤어스타일리스트'라는 전문가가 존재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미용실에 가서 '어떻게 해드릴까요?'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우리는 보통 인터넷에서 찾아낸 연예인 사진을 내밀며 '이렇게 해주세요'('손님, 이거 고데기예요'라는 대답이 돌아올 것을 대충 예상하며)라고, 혹은 '알아서 예쁘게(깔끔하게) 해주세요'라고 해버리지는 않았는지 생각해보자!

마른남자들은 살찌는법 등을 통해 증량을 하려고 하지만 증량은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마른 남자들은 코디와 헤어스타일을 통해 마른 몸매. 특히 말라보이는 얼굴이 충분히 보완 가능하다. 남자는 머리를 할 때 스스로의 체형과 얼굴형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는 헤어스타일이 무엇인지 연구해볼 필요가 있다. 특히 마른 체격과 얼굴형을 갖고 있는 마른 사람들은 잘못된 헤어스타일을 선택했을 때 자칫 나이 들어 보이거나 볼품없어 보일 수 있어 스타일링에 조금 더 신경 써야 한다. 적절한 마른남자 헤어스타일이 갖춰졌을 때 마른남자코디도 빛을 내는 법이다. 부족한 부분은 더하고, 불필요한 부분은 덜어낼 마른 남자만을 위한 헤어스타일링 팁을 살펴보자.

언더커트

최근 가장 트렌디한 마른 남자 헤어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언더커트. 우리나라에서는 '투블럭 커트'라는 용어로 알려져 있다. 윗부분은 길게 남겨두고 뒷부분과 양 옆을 짧게 깎아 길이감을 다르게 연출한 스타일이다.

언더커트에도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는데 가르마의 방향이나 펌 여부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고 체형이나 얼굴형에 크게 관계없이 무난하게 잘 어울리므로 마른남자 머리 스타일링에는 안성맞춤.

마른 남자들이 헤어스타일을 하는 경우 윗부분의 머리를 너무 짧지 않게 자르는 것이 좋다. 적절한 가르마와 볼륨감으로 얼굴이 말라보이지 않도록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핀스왈로 펌 혹은 섀도우 펌

마른 얼굴을 가진 남자는 머리의 옆부분에 볼륨을 주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이 좋다. 특히 마른남자의 경우 얼굴에 살이 없어 볼이 일자로 떨어지는 형태가 많아 헤어스타일을 곡선형으로 만들어주면 마른 얼굴 역시 보완이 된다.

거친 질감의 웨이브로 흐트러진 느낌을 주는 스핀스왈로 펌 혹은 자연스러운 웨이브로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섀도우 펌은 각지고 마른 얼굴에 곡선의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베이비 펌

마지막 마른남자 헤어스타일로 스핀스왈로 펌이나 섀도우 펌보다 좀 더 과감하게 곱실거리는 펌을 연출해보는 것도 좋다. 베이비 펌은 위의 펌보다 컬의 정도가 더 강한 펌이다. 굵은 컬로 자연스럽고 풍성하게 볼륨을 살리면 마른 남자의 얼굴형 보완은 물론 귀여워 보이는 인상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