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BODY CLUB - smart community information & exercise

마른사람 코디법

키 작고 마른 여자 계절별 스타일링(코디) 제안
제목 키 작고 마른 여자 계절별 스타일링(코디) 제안
작성자 hurbbori

봄 스타일링
Spring Styling

키 작고 마른여자가 하이 웨이스트 팬츠를 연출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위로 올라온 허리선'이 드러날 수 있는 상의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다.

어두운 컬러의 팬츠와 상반되는 컬러의 화이트 셔츠를 함께 연출하면 '하이 웨이스트 라인'이 두드러져 다리가 길어 보인다. 작은 키를 보완하려면 높은 굽의 슈즈를 신는 것이 아무래도 좋겠지만 발목이 드러나는 길이의 팬츠와 함께라면 플랫슈즈도 나쁘지 않다.

마른 여자가 친해져야 할 봄철 아우터는 '가디건'. 단색의 기본 디자인보다는 화려한 자수, 무늬 디테일로 볼륨감을 살리는 가디건을 선택해보자.

여름 스타일링
Summer Styling

마른여자의 체형을 멋지게 스타일링하여 노출할 수 있는 계절이다. 팔과 다리를 훤하게 드러내는 대신 과감한 프린트나 패턴으로 말라 보일 수도 있는 몸을 보완할 수 있다

크롭 탑으로 배와 허리를 모두 드러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하이 웨이스트 쇼트 팬츠나 스커트와 함께 연출하자. 이때 발목과 발등이 시원하게 드러나는 샌들 형식의 하이힐은 필수다.

키가 작은 여성의 경우 하이힐을 선택할 때 굽이 너무 높으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는데, 특히 다리가 시작되는 부분이 분명하게 드러나는 팬츠와 함께 상대적으로 높은 굽의 하이힐을 신으면 정말 다리가 짧아 보이니 주의하기 바란다.

특히 여름에는 마른여자 쇼핑몰의 모델의 여름 코디법을 많이 보고 따라하는 것도 키 작고 마른 여자가 빠르게 코디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라면 방법이다.

가을 스타일링
Autumn Styling

가을에는 아우터 선택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키 작고 마른 여자가 자신에게 맞지 않는 사이즈의 루즈핏이나 오버사이즈 아우터를 입었을 경우 어린아이가 어른 옷을 걸쳐 입은 것처럼 우스꽝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루즈핏이나 오버사이즈 룩은 마른 여성들의 체형을 보완해줄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이긴 하지만, 키가 작고 마른 여자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 (자칫 초등학생처럼 보일 수도 있다.)

허리선이 드러나는 짧은 블루종 스타일의 재킷과 풍성하게 주름이 잡힌 플리츠스커트를 함께 스타일링해보자. 상체가 너무 말라 보이지 않으면서도 날씬한 다리를 드러내어 균형 잡힌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겨울 스타일링
Winter Styling

키 작고 마른 여자에게 겨울은 최고의 계절이다. 무엇이든 입을 수 있고, 얼마든지 레이어드 할 수 있으니까. 부피감이 너무 큰 아우터는 하체를 빈약해 보이게 하고 전체적인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하자.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무릎길이의 A라인의 코트나 허리선을 잡아주며 힙을 덮는 길이의 윈터 재킷은 어떨까? 머플러나 스카프를 이용해 상반신에 볼륨감을 더해주는 것도 잊지 말자.